구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본격적인 정시 준비 기간에 맞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올바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정시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설명회 영상을 사전 녹화해 온라인으로 공개한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전 9시 유튜브 채널 ‘구로구청 방송센터’와 구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수험생은 각자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수능 채점 결과 분석 ▲대입 정시 주요 대학별 모집요강 ▲정시 특징과 합격전략 등을 강의하고 사전에 접수된 질문에 대해 답변한다.
설명회 자료집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13일부터 30일까지 정시대비 특별 진학상담 기간도 운영한다. 전·현직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원단 소속 교사들이 수능 성적표와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일대일 맞춤 상담을 한다.
상담은 온·오프라인 중 원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으며,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edu.guro.go.kr/study)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70명 모집한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이번 정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