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이 ‘어디나지원단 콜센터’를 운영한다. 서울디지털재단 제공
서울시 대표 시니어 교육 사업인 ‘어디나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디지털재단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어디나지원단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폰 교육 장소는 서울시 각 권역별 학습장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은평종합재가센터, 노원구 상계중앙시장, 관악구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낙성대, 서울대입구 지점) 등이다.
55세 이상 스마트폰 교육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어디나지원단 콜센터에 전화하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시간, 장소, 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설정 및 기초(블루투스, 와이파이 설정, 문자전송 등), 카카오톡 활용(프로필 편집, 사진 전송, 메시지 공유 등) , 실생활 앱 활용(기차예매, 지도앱 활용 등)이 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모바일 기기 활용이 어려운 어르신도 전화로 쉽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오픈했다”며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꿈꾸는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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