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과 소노인터내셔널은 18일 홍천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에서 ‘2025~2026년 강원 방문의 해 강원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관광재단 제공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 강원관광재단이 2025~2026년을 ‘강원 방문의 해’로 삼아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는다.
강원관광재단은 오는 25일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김진태 강원지사와 시장·군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미국과 중국, 태국, 핀란드, 우즈베키스탄, 나이지리아 등 13개국의 주한대사도 초청한다.
선포식에서는 강원 방문의 해를 상징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슬로건이 공개되고, 강원 관광의 매력을 담은 홍보영상도 상영한다.
강원관광재단은 강원 방문의 해를 운영하며 강원관광의 매력을 전방위로 홍보하고 다양한 사업도 추진해 명실상부한 ‘관광 1번지’로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주요 사업 중 하나는 강원을 찾는 관광객을 회원으로 관리하는 멤버십제다. 강원관광재단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에 가입한 회원에게 정기적으로 강원 관광 소식을 전하고 강원관광재단이나 시군이 운영하는 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며 관광객에게 소속감을 부여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또 월별로 시군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이달의 강원’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군과 협업해 지역별 대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거나 관광 상품을 운영하고, 체류형 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숙박시설 할인권을 주는 프로모션을 온라인여행사(OTA)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강원 방문의 해 기간 도내 지역별로 시기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편으로는 도내 전 지역을 통합한 마케팅을 벌여 국내외 관광 수요를 끌어당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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