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왼쪽)과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유튜브·블로그 캡처
전 전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블로그에 “조국이네만은 아니다”라며 “신학림 등등 좌파 종특(‘종족 특성’을 줄인 은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추석 특수 잡아서 홍삼 광고하는 ‘쪼민’ 센스. ‘의사 선생님’이 추천하는 홍삼 구매한다는 가붕개(가재·붕어·개구리) 있으니 ‘가짜의사’인데”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이 언급한 ‘가붕개’란, 2012년 조 전 장관이 트위터(현재 X)로 사회에서 ‘빈익빈 부익부’를 지적하면서 언급한 단어다.
당시 조 전 장관은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는 확률은 극히 줄었고 모두가 용이 될 수 없으며 또한 그럴 필요도 없다”며 “더 중요한 건 용이 돼 구름 위로 날아오르지 않아도 개천에서 ‘붕어·개구리·가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앞서 조민씨는 지난 12일 자신의 유튜브에 ‘믿고 보는 쪼민 광고’라는 자막과 함께 홍삼 제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8분 9초 분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조민씨는 “오늘은 좋은 광고가 들어와서 소개하게 됐다”며 “광고를 많이 하면 유튜브 정체성이 흔들릴 것 같아서 광고가 들어오면 정말 많이 조사하고 저랑 맞는 광고인지 아닌지 선별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건은 제가 분석을 해봤을 때 성분이 좋고 해서 저희 할머니한테 추석에 선물로 드리려고 광고를 수락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저도 광고 제안을 받은 후 바로 수락하지 않고 (약 한 달간) 꾸준히 먹어봤는데 확실히 면역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제품도 제가 조사를 해봤을 때 좋은 제품이라는 확신이 들어서 광고를 수락하게 됐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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