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경찰, 16일부터 정유라 대면조사…송환은 언제?

덴마크 경찰, 16일부터 정유라 대면조사…송환은 언제?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15 14:44
수정 2017-01-15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길바닥 저널리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
체포된 정유라의 모습 길바닥 저널리스트 유튜브 영상 캡처.
한국 특검으로부터 강제 송환 요구를 받고 있는 정유라씨가 오는 16일부터 덴마크 올보르 구치소에서 현지 경찰로부터 대면조사를 받는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6일 한국으로부터 정씨 송환요구서를 접수한 뒤 면밀한 검토 작업을 벌인 덴마크 검찰은 곧 경찰을 통해 정 씨를 직접 조사, 송환요구서에 적시된 정 씨의 혐의 내용을 확인하고 정 씨의 주장을 청취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올보르 경찰에 정씨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의 대면조사는 일단 오는 18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경찰이 조사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하면 덴마크 검찰은 송환요구서와 경찰 조사 보고서를 토대로 정씨의 구금 기간이 끝나는 오는 30일 이전에 송환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씨는 새로 선임한 페테 마틴 블링켄베르 변호사와 구치소에서 몇 차례 면회하며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경찰 대면조사에서도 자신에 대해 제기된 모든 혐의에 대해 부인하는 한편, 자신이 한국에 돌아가 구속되면 19개월 된 어린 아들을 돌봐 줄 사람이 없다는 이유 등을 내세워 송환의 부당성을 호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