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여가활동이 늘어나면서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규모가 4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본부는 한국갤럽에 의뢰해 인구 50만명 이상 대도시 거주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구입한 스포츠용품에 대한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장규모가 3조 8745억원으로 추정된다고 11일 발표했다.
스포츠 종목별로 용품 구입 빈도는 일반 레저용이 40.7%로 가장 많았고 등산 34.9%, 조깅(마라톤 포함) 15.4% 순이었다.
의류와 신발 등을 포함해 종목별 용품 구입금액은 골프가 1인당 140만원으로 가장 비쌌고 스키·스노보드가 86만원, 자전거 61만원, 등산 57만원 등으로 나타났다.
용품 구입처는 오프라인 전문매장에서 구입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고 백화점, 대형마트 순이었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본부는 한국갤럽에 의뢰해 인구 50만명 이상 대도시 거주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구입한 스포츠용품에 대한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장규모가 3조 8745억원으로 추정된다고 11일 발표했다.
스포츠 종목별로 용품 구입 빈도는 일반 레저용이 40.7%로 가장 많았고 등산 34.9%, 조깅(마라톤 포함) 15.4% 순이었다.
의류와 신발 등을 포함해 종목별 용품 구입금액은 골프가 1인당 140만원으로 가장 비쌌고 스키·스노보드가 86만원, 자전거 61만원, 등산 57만원 등으로 나타났다.
용품 구입처는 오프라인 전문매장에서 구입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고 백화점, 대형마트 순이었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0-01-12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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