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스폰서 동행 마침표… 키움과 새 출발
‘넥센 히어로즈’가 2018년을 끝으로 프로야구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히어로즈 구단과 넥센 타이어의 메인 스폰서십 계약이 31일을 끝으로 9년 만에 종료됐다. 새해 첫날부터 5년 동안은 키움증권과 메인 스폰서십 계약을 이행하게 된다.
프로야구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모기업이 없는 히어로즈 구단은 메인 스폰서를 구하지 못해 재정난을 겪다 2010년 넥센타이어와 인연을 맺었다.
후발 주자였던 히어로즈 구단은 ‘넥센’이라는 이름을 달고 난 뒤 2013년에 정규시즌 3위로 구단 역사상 첫 ‘가을야구’를 만끽했으며 이듬해에도 처음으로 한국시리즈 무대를 밟았다. 넥센은 박병호, 강정호, 서건창, 이정후를 비롯한 걸출한 스타 선수들을 키워 내며 9년 동안 포스트시즌 진출만 다섯 차례 일궜다.
히어로즈 구단 구성원들이 간간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기업 이미지에 흠집이 난 적도 있지만 넥센타이어도 그동안 부족했던 인지도를 끌어올릴 수 있었다.
넥센타이어는 계약 종료를 앞두고 ‘히어로즈 구단 및 야구팬들과 9년간 같이 강해졌다’는 내용의 방송 광고를 내보냈다. 메인 스폰서 종료를 알리는 공식 입장문에서도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시너지 효과를 이뤄 냈다”고 스스로 돌아봤다.
올해부터 히어로즈와 함께하는 키움증권은 아직 정확한 구단 이름을 공표하지 않았다. ‘키움 히어로즈’가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가운데 이달 15일 열리는 출범식을 통해 정식 명칭을 대외적으로 공표할 예정이다.
히어로즈 구단의 상징색인 버건디 색깔은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9-01-01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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