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네덜란드 출신 하티니어르 코치 영입

홍명보호, 네덜란드 출신 하티니어르 코치 영입

입력 2014-01-08 00:00
수정 2014-01-08 15: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한축구협회가 안툰 두 하티니어르(56·네덜란드) 전 네덜란드 프로축구 위트레흐트 감독을 남자 국가대표 코치로 선임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최근 계약을 체결한 하티니어르 코치가 8일 입국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 등 조건은 비공개다.

하티니어르 코치는 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다.

이로써 올해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할 한국 국가대표의 코칭 스태프는 홍명보 감독과 김태영, 박건하, 김봉수, 이케다 세이고, 하티니어르 코치로 구성이 마무리됐다.

하티니어르 코치는 러시아 프로축구 안지 마하치칼라에서 코치 생활을 한 경험이 있어 브라질 월드컵 한국의 1차전 상대인 러시아 사정에 밝다.

홍명보 대표팀 감독은 최근 신년 기자 회견에서 “네덜란드 코치의 역할이 앞으로 굉장히 중요하다”며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 및 해당 구단과 계속 의사소통하면서 상태를 점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홍 감독은 또 “하티니어르 코치가 1년6개월간 러시아에 있으면서 상대팀의 주요 선수들과 전략 등에 대한 분석을 맡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러시아 선수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