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파라과이 평가전 어땠나 ‘벤치의 힘’ 무슨 뜻?

한국 파라과이 평가전 어땠나 ‘벤치의 힘’ 무슨 뜻?

입력 2014-10-11 00:00
수정 2014-10-11 10: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한국 축구 대표팀의 새 주장 기성용이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9일 경기 화성종합운동장에서 훈련을 시작하기 전 이청용과 공을 주고받으며 몸을 풀고 있다.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국 축구 대표팀의 새 주장 기성용이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9일 경기 화성종합운동장에서 훈련을 시작하기 전 이청용과 공을 주고받으며 몸을 풀고 있다.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국 파라과이’

한국 파라과이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한국이 2-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는 ‘벤치의 힘’이었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서 전반 27분 김민우의 결승골과 전반 32분 남태희의 릴레이골로 2-0을 기록했다.

특히 김민우와 남태희는 각각 A매치 7경기와 13경기 만에 태극마크를 달고 첫 골 맛을 맛봤다. 이는 슈틸리케 감독의 파격적인 선수 기용과 기회를 잡은 ‘벤치 멤버’들의 맹활약이 어우러져 거둬낸 완벽한 승리였다.

지난 7일 소집돼 호흡을 맞출 시간이 단 사흘밖에 되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에서 공격진이 보여준 창의적인 움직임과 날카로운 골 결정력은 다음 경기인 북중미의 강호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을 기대하게 만드는 플레이였다.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은 오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 파라과이 국가대표 평가전 승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 파라과이, 이렇게만 계속가자” “한국 파라과이, 슈틸리케호 점점 기대된다” “한국 파라과이, 월드컵 부진 만회하는 듯” “한국 파라과이, 앞으로도 화이팅” “한국 파라과이, 기대할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