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의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급락해 50%대를 밑도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장점유율이 94.14%로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웹 분석업체인 스탯카운터는 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9월 세계시장 점유율이 49.8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파이어폭스와 구글의 크롬이 각각 31.5%와 11.54%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스탯카운터의 최고경영자(CEO) 애드핸 쿨런은 “이것(익스플로러 점유율 하락)은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쟁탈 전쟁에서 획기적인 사건”이라면서 “2년전 만해도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67%에 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MS가 유럽연합(EU)과 합의해 유럽에서는 3월부터 MS 윈도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에 다른 웹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점유율이 급락하게 된 것으로 분석했다.
유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지난해 9월 46.44%에서 1년 만에 40.26%로 하락했다.
미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52.3%를 기록, 아직 50% 선을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구글의 크롬은 지난해 9월 3.69%에 불과했으나 급신장세를 보여 올해 9월 현재 11.54%를 기록 중이다. 크롬은 지난 6월 애플의 웹 브라우저 사파리의 점유율을 넘어섰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94.14%로 집계돼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으며 이어 파이어폭스(3.17%), 크롬(1.66%), 사파리(0.6%) 등 순이었다.
연합뉴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장점유율이 94.14%로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웹 분석업체인 스탯카운터는 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9월 세계시장 점유율이 49.8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파이어폭스와 구글의 크롬이 각각 31.5%와 11.54%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스탯카운터의 최고경영자(CEO) 애드핸 쿨런은 “이것(익스플로러 점유율 하락)은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쟁탈 전쟁에서 획기적인 사건”이라면서 “2년전 만해도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67%에 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MS가 유럽연합(EU)과 합의해 유럽에서는 3월부터 MS 윈도 운영체제를 사용하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에 다른 웹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점유율이 급락하게 된 것으로 분석했다.
유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지난해 9월 46.44%에서 1년 만에 40.26%로 하락했다.
미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52.3%를 기록, 아직 50% 선을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구글의 크롬은 지난해 9월 3.69%에 불과했으나 급신장세를 보여 올해 9월 현재 11.54%를 기록 중이다. 크롬은 지난 6월 애플의 웹 브라우저 사파리의 점유율을 넘어섰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94.14%로 집계돼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으며 이어 파이어폭스(3.17%), 크롬(1.66%), 사파리(0.6%) 등 순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