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쇼핑과 문화,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몰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아지는 추세다. 네오개발(주) 제공.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축제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푸드타운인 ‘네오 푸드앤조이’가 8월 분양을 시작했다.
스트리트 푸드타운이라는 컨셉 아래 조성된 네오 푸드앤조이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의 규모에 총 29개 상가로 구성된다. 주변 상가에 비해 넓은 315 대의 주차 공간과 70% 대의 높은 전용률로 이용객들의 편리함과 입점 상가의 실용률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 푸드앤조이는 스트리트 상가라는 장점을 활용, 거리를 따라 이동하는 고객들의 동선에 맞춰 점포들이 배치되어 자연스러운 점포 노출 및 유동 인구 흡수가 동시에 가능하다. 또 중앙광장의 분수대를 중심으로 마련된 각종 편의시설은 고객의 상가 체류시간을 늘릴 뿐만 아니라 편리한 상가 이용을 돕는다. 광장을 한 눈에 내다볼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역시 실내외 편리한 이동을 돕는 개방형 설계로 기존 테라스 이용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부산·창원·양산을 연결하는 광역 중심에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마산·창원·진해·김해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한 장유 IC 가 5 분 거리로 가깝고 창원터널, 부산·마산 복선전철(2020년 예정), 창원-부산 간 신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상가 관계자는 24일 “네오 푸드앤조이는 푸드를 위주로 만들어진 상권으로 현재 여러 프랜차이즈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장유신도시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 워터파크 등 지속적인 개발로 평균 약 3.2%의 인구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젊은 층의 소비가 활발해 투자자들은 물론 주민들 사이에서도 네오 푸드앤조이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네오개발㈜이 시공 및 시행하는 네오 푸드앤조이의 분양홍보관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에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