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9일까지 ‘신기한 사진 체험전’
카메라의 기본 원리부터 3차원(3D) 사진기까지 사진의 모든 것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신기한 사진 체험전’이 8월29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바늘구멍 사진기를 통해 16세기 화가들이 그림을 그릴 때 사용했던 카메라 옵스큐라의 원리를 체험하는 것 등을 비롯해 사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얻을 수 있다. 관람료 2만 2000원. (02)6395-0505.
●미술작품 접목 의류 ‘올리브앤코’ 출시
국내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패션에 접목한 의류 브랜드 ‘올리브앤코’가 나왔다. 가나아트갤러리와 갤러리 LVS는 고영훈, 사석원, 아트놈, 마리킴, 위영일, 이수동, 강영민, 엄정순 작가 등의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의류수출입회사인 올리브앤컴퍼니를 통해 갭(GAP) 등 북미권의 의류 브랜드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셔츠 해외 판매로 인지도를 높인 뒤 현지에서 해당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여는 방식으로 국내 작가를 해외에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카메라의 기본 원리부터 3차원(3D) 사진기까지 사진의 모든 것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신기한 사진 체험전’이 8월29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바늘구멍 사진기를 통해 16세기 화가들이 그림을 그릴 때 사용했던 카메라 옵스큐라의 원리를 체험하는 것 등을 비롯해 사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얻을 수 있다. 관람료 2만 2000원. (02)6395-0505.
●미술작품 접목 의류 ‘올리브앤코’ 출시
국내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패션에 접목한 의류 브랜드 ‘올리브앤코’가 나왔다. 가나아트갤러리와 갤러리 LVS는 고영훈, 사석원, 아트놈, 마리킴, 위영일, 이수동, 강영민, 엄정순 작가 등의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의류수출입회사인 올리브앤컴퍼니를 통해 갭(GAP) 등 북미권의 의류 브랜드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셔츠 해외 판매로 인지도를 높인 뒤 현지에서 해당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여는 방식으로 국내 작가를 해외에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2010-07-23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