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자영업자용 프린터 6종 출시

가정·자영업자용 프린터 6종 출시

입력 2010-12-03 00:00
수정 2010-12-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후지제록스’… 인쇄에 11초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2일 가정과 소규모 자영업자에게 적합한 신제품 프린터 6종을 내놓았다.

새 모델은 컬러프린터(모델명 다큐프린트 CP105b/CP205/CP205W), 컬러복합기(다큐프린트·CM205b), 흑백프린터(다큐프린트·P205b), 흑백복합기(다큐프린트·M205b) 등이다.

이미지 확대
2일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홍보도우미들이 세계 최소형 컬러 프린터를 소개하고 있다. 류재림기자 jawoolim@seoul.co.kr
2일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홍보도우미들이 세계 최소형 컬러 프린터를 소개하고 있다.
류재림기자 jawoolim@seoul.co.kr


그동안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펼쳐왔으나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중저가 프린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소개된 컬러프린터는 세계 최소형으로 공간 절약에 중점을 뒀다. 또한 핑크,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한 색상으로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할 방침이다.

신제품 전 모델에 고해상도 기술을 도입해 더욱 균형 있는 색감을 출력할 수 있도록 했으며 흑백프린터에 저광택 토너를 적용해 정밀한 문서 광택을 강조했다. 첫 페이지 출력시간을 단축해 컬러프린터는 18초, 흑백프린터는 11초 만에 출력할 수 있다. 아울러 인쇄 속도, 해상도, 메모리 등의 요소를 따져봤을 때 경쟁사 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탁월한 성능을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임스 핸더슨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은 “앞으로 한국 중저가형 프린터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한편 내년에는 모바일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12-03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