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피트 보아 뱀을 찾아라!, 런던 경찰 때아닌 뱀 소동

8피트 보아 뱀을 찾아라!, 런던 경찰 때아닌 뱀 소동

입력 2014-07-23 00:00
수정 2014-07-23 11: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영국 길거리에서 때아닌 뱀 소동이 벌어졌다.

22일 영국 메트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런던 동부 이스트해몬 플라쉣 공원의 어린이 놀이터 인근에 거대 뱀이 나타나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빚어졌다고 보도했다.

영상을 보면 한 무리의 경찰이 담쟁이덩굴로 빽빽하게 뒤덮인 벽을 막대기로 들추며 무언가를 찾고 있다. 경찰이 찾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뱀.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담장 주위를 살피며 뱀을 찾고 있다.



잠시 후, 담장의 한쪽에서 뱀을 발견한 경찰관들이 분주해지기 시작한다. 담장을 가린 담쟁이덩굴을 손으로 몇 차례 제거하고 집게를 이용해 덩굴 안을 이리저리 쑤신다. 덩굴을 들춘 부위에 집게를 넣은 경찰이 무언가 잡아당긴다. 2.4m짜리 거대 보아(boa) 뱀이 모습을 드러내자 구경하던 주민들과 경찰들이 혼비백산 달아난다. 뱀을 잡은 경찰이 집게를 이용해 자루에 담자 사람들의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안도의 한숨을 쉰다.

한편 보아 뱀은 독이 있거나 사나운 종류의 뱀은 아니지만 자신이 위협받고 있다고 느끼면 사납게 변하는 습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영상= andres vanegas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