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김경수 굳게 신뢰…진실 밝혀내리라 믿어”

박원순 “김경수 굳게 신뢰…진실 밝혀내리라 믿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30 23:39
수정 2019-01-30 23: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4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경남 창원시 김경수 캠프 프레스룸에서 열린 ‘경남-서울 상생혁신 정책협약’에 참석하며 악수하고 있다. 2018.5.24  연합뉴스
24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도지사 후보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경남 창원시 김경수 캠프 프레스룸에서 열린 ‘경남-서울 상생혁신 정책협약’에 참석하며 악수하고 있다. 2018.5.24
연합뉴스
‘드루킹’ 김동원씨와 댓글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기소된 재판에서 30일 유죄 판결을 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지를 표명했다.

홍콩 출장 중인 박원순 시장은 이날 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경수 지사와 얼마 전에 만나 서울시와 경남의 동반 성장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뜻밖의 소식에 너무 놀랐고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썼다.

박원순 시장은 “김경수 지사의 양심과 인품을 굳게 신뢰하며 그가 남은 재판에서 의연하게 진실을 밝혀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했다.

박원순 시장은 김경수 지사와 ‘제로페이’를 함께 추진하는 등 그 동안 정책 교류를 모색해왔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 성창호)는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이 장기간 벌인 댓글 조작의 배후라고 판단,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